RME 유저라면, 그리고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어플이 무료로 출시되었습니다.

사실 TotalMix 버전 1.5부터 출시가 되었었는데, RME Remote 를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아이패드 어플까지는 필요가 없을까 했지만.. 녹음 버튼 토글이나 팬텀 파워 등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옵션이 너무나 많아서 설치해보고 그 과정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우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RME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있어야 하며, TotalMix 버전 1.5이상이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엔 App Store 에서 아이패드용 TotalMix 를 설치해 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처음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을 열게 되었을때 바로 연결이 되지 않고 몇가지 세팅을 바꾸어 주었어야 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데모 모드로 뜨게 됩니다.

우선 아이패드와 컴퓨터가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엔 데스크탑 TotalMix 에서 Option -> Network Remote Settings… 으로 가신 뒤,

자신의 IP 를 확인해 주고 또 Enable Totalmix Remote Server 에 체크를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패드의 세팅 메뉴에 가신 뒤, 본인의 아이피 주소가 Host Connection 의 주소와 동일하게 끔 맞추어 주시고 active 를 해주시면 그 다음부터는 아이패드로 데스크탑 TotalMix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RME ARC USB 컨트롤러가 없으신 분들에겐 아이패드로 TotalMix 의 모든 부분을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니터 컨트롤러 형식으로 사용도 가능하고,

해드폰 믹스등을 뮤지션에게 아이패드를 건내주고 스스로 하게끔 할 수 있는 퍼스널 모니터 컨트롤 디바이스로 사용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