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D 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버전 9.4가 등장했습니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정말 큰 업데이트 입니다.

첫번째로 제가 그동안 오랜시간 동안 기대했던 Distressor 컴프레서가 플러그인 버전으로 등장했습니다. 아마 아날로그 도메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하드웨어 컴프레서가 무엇이냐 하면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컴프레서가 Distressor 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번 복각은 다른 회사가 아닌 Universal Audio 에서 직접 한 것 이기 때문에 더 신뢰가 가는 에뮬레이션 입니다.

사실 여담이지만 이미 작년에 UAD 용 Distressor 플러그인을 어느 인스타그램에서 어떤 유저가 베타 버전을 미리 받아 사용해보고 있는 사진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 사진은 몇시간만에 지워졌지만 ^_^; 디스트레서 플러그인이 나온다는 것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었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Dytronices 코러스, GK 800RB 베이스 엠프가 새로 등장하였고 Townsend Lab Sphere L22 마이크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더 많은 마이크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9.4 버전은 macOS 하이 시에라는 지원하며 Windows 10 Fall Creator Update 도 지원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는 Universal Audio 공식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uaud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