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_lmod_2


UAD 소프트웨어가 버전 8,4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여러가지 새로운 플러그인을 선보였습니다.

Eventide 의 H910 Harmonizer 그리고 Softube 의 새로운 Marshall 앰프 시뮬레이션인 Bluesbreaker 1962 와 Silver Jubliee 2555 가 새롭게 등장하였으며 언제나 기대가 큰 Universal Audio 자체 제작 플러그인으로는 Oxide 테이프 머신 플러그인이 등장하였습니다.

 

Screen Shot 2015-11-04 at 11.12.31 PM

 

Universal Audio 의 플러그인 개발 기술은 언제나 기대가 크기 때문에 이번에 새로 등장한 UA Oxide Tape Recorder 가 어떨지 바로 세션에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기존의 Studer 과 Ampex 플러그인이 UAD 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플러그인 이기 때문에 또 하나의 테이프 머신으로 테이프 머신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UAD 의 Studer 과 Ampeg 테이프 머신 플러그인은 실제 테이프 머신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굉장히 디테일하면서 무궁무진한 옵션을 유저들에게 주지만 때론 그런 모든 컨트롤에 의하여 제대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이유로 저도 UAD 플러그인 사용법 첫 영상을 Ampeg 테이프 머신으로 준비하였었죠.

 

 

Oxide 는 이런 유저들의 상황을 잘 알고 그런 복잡할 수 있는 디테일 컨트롤을 모두 제거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테이프머신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oxide-gui-hq

6개의 간단한 컨트롤로 테이프 머신의 Saturation 을 필요로 할 때 아주 빠르고 쉽게 효과를 얻어낼 수 있는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사용법을 담을 비디오를 만들게 될 것 같습니다.

Unison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엠프 시뮬레이션의 플러그인 횟수를 Softube 와 Brainworx 와 함께 지속적으로 늘려가면서도 Eventide 같은 회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한 독특한 플러그인들을 추가해 가는 것은 아주 좋은 횡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든 Legacy 버전의 플러그인들이 새로운 그래픽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에 Legacy 라고 써져있는걸 제외한다면 새로운 모델들과 그래픽 상으론 생김새가 같아서 그동안 Legacy 버전을 그래픽이 올드한 느낌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은 새로운 느낌으로 플러그인들을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_^;

 

Screen Shot 2015-11-06 at 12.40.00 AM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들에서 알아보세요.

[한글] 기어라운지 : http://gearlounge.com/uad-software-v8-4-출시-소식/

[영어] 공식 사이트 : http://www.uaudio.com/support/uad/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