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리본 마이크 회사인 Royer 에서 새로운 저가 라인의 리본 마이크인 R-10 을 출시하였습니다. Royer 의 가장 유명한 passive 리본 마이크인 R-121 (USD $1,295)은 이미 스튜디오에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죠.

이미지 출처: https://www.gearslutz.com/board/high-end/544822-royer-labs-r-101-vs-r-121-a-2.html

저도 굉장히 Royer 의 마이크를 굉장히 좋아해서 개인적으로도 구매해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몇 년전 이 R-121 보다 조금 저렴한 모델인 R-101 (USD $799) 이 출시되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R-10 은 더욱 더 저렴한 USD $499 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홈 레코딩 스튜디오, 라이브 사운드 스테이지와 프로젝트 스튜디오를 노린 가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Royer 마이크와는 조금 다르게 마이크 안에 윈드 스크린이 장착이 되어 있어서 리본을 보호하기 위한 방패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SPL 핸들링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라이브 사운드를 노린 디자인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른 Royer 마이크들도 SPL 핸들링은 높습니다.

Royer 의 공식 사이트에가면 다른 Royer 마이크들과 사운드를 비교한 샘플들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http://royerlabs.com/r-10/

또 Sweetwater 에서 업로드한 마이크 테스트 영상도 들어보시면 어떤 사운드인지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