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macOS 인 하이 시에라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시작하였습니다. 새로운 OS 가 등장하면 색다른 기능들이 유저들을 유혹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당장하고 싶은 욕구가 들곤 합니다.

그렇다면 업데이트를 해야할까?

만약에 여러분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Apple Logic Pro X 하나이고 별다른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업데이트를 해도 됩니다. 로직은 현재 하이 시에라와 호환이 공식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로직 이외의 다른 소프트웨어/플러그인을 사용한다면 새로운 OS 로의 업데이트는 가능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호환성 문제와 버그 문제가 확실히 잡히기 위해선 안전하게 몇 개월 정도는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이번 macOS 는 APFS 라는 새로운 디스크 파일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파일과 폴더 스트럭처가 많이 변하였습니다.

현재 작업 도중이라면 작업이 끝나고 확실하게 백업을 해둔 뒤 업데이트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지원하는 플러그인과 소프트웨어도 많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Universal Audio 의 경우 아직 완벽한 호환성 테스트를 완료하지 않았지만 사용을 할 수 있는 루트를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help.uaudio.com/hc/en-us/articles/115004808426?__s=q2qkazvp8tgbbvwrmri5

어쨌든 하이 시에라로의 업데이트는 당분간은 보류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