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주 간단하지만 한번 설정해두면 굉장히 편리하고 효과적인 로직 프로 X 의 Plugin Default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제를 위해서 로직의 기본 컴프레서 플러그인을 불러와보도록 하겠습니다.

Screen Shot 2016-05-22 at 4.29.02 PM

 

로직의 컴프레서는 기본으로 Platinum Digital 을 불러오게끔 되어 있습니다. Auto Gain 은 -12dB 그리고 Make up 도 -1dB 로 설정이 되어있고 Ratio 도 낮게 설정이 되어있죠. 만약에 여러분이 자주 쓰는 플러그인이 Vintage Opto 이고, Auto Gain 은 항상 끄고 Make up 도 0dB 로 시작을 한다면, 매번 플러그인을 불러올때 마다 설정을 바꾸는 것이 굉장히 비효율적인 일이 될 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16-05-22 at 4.29.52 PM

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기본 세팅이 다음과 같다고 가정하였을때 원하는 세팅을 맞추어 둔 뒤, 왼쪽 위의 User Default 메뉴에 가셔서

 

Screen Shot 2016-05-22 at 4.30.10 PM

Save As Default 를 누르셔서 해당 세팅을 기본 플러그인의 세팅을 바꾸어 준다면, 앞으로 컴프레서 플러그인을 불러올때마다 여러분들이 지정한 세팅으로 플러그인의 기본 값이 바뀌게 됩니다.

로직 내의 모든 플러그인은 해당 기능을 통하여 기본 값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기본 Default 값을 항상 바꾸고 계셨다면 다음 세팅을 쉽게 기본 값을 정하여 보세요 ^_^